마을기업대구 마을기업을 만나는 시간, 십시일반 마을기업행사!
안녕하세요
대구시마을기업지원기관입니다.
십시일반 마을기업은 사단법인 대구마을기업연합회에서 대구시사회적경제 활성화지원사업으로 진행한 행사입니다.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 마을기업간 네트워크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는데요,
지원기관에서도 최대한 참여해 마을기업을 만나는 시간에 함께 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참여를 신청한 마을기업에 방문해 기업 소개를 듣고,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친목을 다지는 시간으로 진행됐습니다.
마을기업에서 준비해주신 다양한 체험을 소개합니다 :)
달성군 마송영농조합법인에서는 회원들이 생산한 농산물로 연잎밥, 연근 떡갈비 만들기를 함께 했습니다.
북구의 더쓸모협동조합에서는 지구를 위한 쓸모있는 환경놀이를 체험했는데요,
버려지는 병뚜껑들도 모두 분리수거가 되는게 아니라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더쓸모에서는 병뚜껑을 업사이클링해 키링을 제작·판매합니다.
서구 원고개마을협동조합에서는 원고개마을뮤지엄 별관에서 운영중인 스마트팜에서 수확한 채소를 이용해 샐러드를 만드는 체험을 준비해주셨습니다. 스마트팜이란 실내에서 흙 대신 영양분이 첨가된 물을 사용, 햇빛대신 LED를 통해 수경재배를 하는 실내 농장입니다.
남구의 마녀공예협동조합에서는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한 친환경 공예체험을 함께 했습니다.
모스는 천연 이끼를 기반으로 재가공해 만든 반영구적 제품으로 공기의 수분과 영양성분만 섭취하기 때문에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다고 합니다!
달서구 한국복타사랑키움협동조합에서는 복타수업을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에너지 넘치는 수업으로 즐거운 시간을 준비해주셨습니다!
총 8개 신규마을기업에서 진행된 이번 십시일반 일정 중 일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십시일반에 참여해 멋진 시간을 준비해주신 모든 마을기업분들께 감사드리며, 마을기업을 만나는 행사에 지원기관도 함께해서 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을기업지원기관은 마을기업을 항상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