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기업소개

전체 49

  • 소상공인협동조합 흙과인협동조합

    경상북도 영천시 화남면 천문로 1816 홈페이지 바로가기

    [식기, 다기, 컵, 화분, 옹기 등] 산업화와 물량 공세로 도자기 시장은 가격과 품질이 낮아졌다. 운영이 힘들어진 개인 공방들의 자구책으로 직접 제작한 다양한 제품을 한 곳에서 판매하고도자기 체험 등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조합을 설립하였다. 스마트폰 도자기 울림통을 개발하여 디자인특허를 출원하였으며 다른 상용화제품 개발과 홍보, 다양한 체험활동 등 청년 예술인들의 젊은 감각으로 도자기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 소상공인협동조합 해담수산협동조합

    경상북도 칠곡군 지천면 신동로 2길 39 054-971-2255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다리찜, 코다리, 대패오징어] 지난 30여 년간 어업 및 수산업종에 종사한 회사가 모여서 수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협동조합을 만들었다. 공동 설비를 구축하고 냉동창고 등을 지원받은 조합은 10여 가지의 한방재료들을 이용한 코다리와 대패오징어를 주력상품으로, 온라인 팝업 스토어, 박람회, 전시회, 홈쇼핑 등 마케팅에 힘쓰고 있으며 세계 시장으로 영역을 넓히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 소상공인협동조합 한국전통염색협동조합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대학로 1543, 하양꿈바우 시장 내 053-851-3680 홈페이지 바로가기

    [천연염색 의류 및 소품]천연염색 공방과 체험장, 공동작업실을 함께 사용해 온 6명의 장인들이 10여 년간 작업한 천연염색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의기투합해서 협동조합을설립했다. 가내수공업 형태의 작업환경을 변화시키고 온오프라인 홍보에 노력하며 천연염색 체험단 유치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염색의 새로운 트랜드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

  • 소상공인협동조합 한국재생아트협동조합

    대구광역시 수성구 지범로39길 청구아파트상가 8호 홈페이지 바로가기

    [캔 & 플라스틱 재활용 소품, 솟대아트, 연낭자, 재생(환경)아트교육]전국 각지에서 개인, 학교, 단체 등 교육 문의 쇄도. 공신력을 높인 전문적인 활동을 위해 법인사업자 자격을 갖춘 재생아트협동조합을 설립. 캔, 플라스틱 등의 폐기물을 다년간의 도전과 연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용도와 모양의 업사이클 소품 개발 및 코디역할을 하고 실천하는환경교육을 통하여 누구나 자연스러운 의식변화를 이루고자 노력.

  • 소상공인협동조합 한국목재재활용협동조합

    대구광역시 북구 고촌길 224 054-977-8000 홈페이지 바로가기

    [목재칩, 톱밥]7개 영세 폐목재 처리 전문업체가 대기업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고심하다같은 업종끼리 경쟁을 줄이고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는 방법을 찾던 중 오랜경험과 처리 능력을 바탕으로 폐목재를 함께 수거하고 재활용하기 위해 한국목재재활용협동조합을 설립했다. 대구·경북지역에서 발생되는 목재폐기물을 처리하여 판매하는 제조공장의인허가를 받는 것이 현행법상 지역적인 문제로 조합원 공동의 브랜드 개발 및제조와 판매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 소상공인협동조합 한국드론방제협동조합

    경상북도 영주시 번영로 172 1855-2676 홈페이지 바로가기

    [드론방제(농약) 등 소독, 구충 및 방제, 드론교육]무선모형항공기 동호회 활동 중 드론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영농조합과 봉사단체에서 모였던 사람들이 뜻을 모아 한국드론방제협동조합을 설립을 하였다. 드론방제는 사람이 직접 하는 방제 대비 3~4배 이상 저렴한 비용과 방제자의 직접 노출을 줄여 농약살포로 인한 인적 피해를 줄일 수 있으며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방제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 농업인 드론 방제교육, 시군 단위 방제팀 컨설팅, 지역단위 대량물량 방제, 최첨단 농업용 드론 판매, 항공촬영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 소상공인협동조합 하이크리닝협동조합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로 29 홈페이지 바로가기

    [세탁업프랜차이즈]협동조합에 대하여 생소해하는 세탁업을 하는 이들을 찾아다니며 설득하여 조합원 7명과 함께 하이크리닝협동조합을 설립하였다. 가장 큰 장점은 세탁전문가가 하는 세탁, 그리고 첨단세탁시스템과 우수한 세탁 기술, 네트워크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2017년에 중소벤처기업부 ‘이익 공유형 프랜차이즈’로 선정된 하이크리닝협동조합은 직영점 확대, 매출처의 다양화 등을 위해 노력하며 안정된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일자리창출형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앞으로의 바람이다.

  • 소상공인협동조합 풍기고려홍삼협동조합

    경상북도 영주시 봉현면 신재로 918 054-637-3833 홈페이지 바로가기

    [홍삼액, 홍삼농축액, 홍삼 인견스카프]풍기에서 인삼을 가공 또는 판매하는 소상공인들이 모여서 소상공인진흥공단의 검증과 지원을 받아 풍기고려홍삼협동조합이라는 이름으로 뭉쳤다. 다양한 건강보조 식품의 증가로 인삼, 홍삼시장이 축소되어 갔지만 질좋은 홍삼 제조와 공급을 기치로 공동구매, 공동생산, 공동 브랜드를 만들어 활발한 홍보와 온오프라인 판매시장 확대로 제2의 도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소상공인협동조합 푸른들협동조합

    경상북도 구미시 인동북길147 A동 1층 054-474-2231 홈페이지 바로가기

    [토마토 가공]식당 운영자, 토마토 농장 운영자 그리고 물류·유통업체 운영자. 생산과 제조, 판매가 잘 조합된 구성원들이 판매가 안돼 곤란한 농산물을 2차 3차 가공하여 판매하고자 만든 협동조합이다. 토마토의 가공 과정에서 필요한 저온 저장 창고와 슬라이스 기계를 지원받아 활용하고 있으며 농장에서 키운 토마토는 저염 장아찌로 만들어져 조합원들이 운영하는 식당에 제공되어 시식과 판매를 하고 있다.

  • 소상공인협동조합 파크골프협동조합

    대구광역시 수성구 청수로 14(중동) 1899-6085 홈페이지 바로가기

    [파크골프교육, 파크골프용구(클럽, 공) 직수입 판매, 파크골프 시설용품 제작, 파크골프가방 제작]잔디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가능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포츠인 파크골프를 보급하는 단체의 활동 중 보급에 필요한 많은 사업들이 있었고, 그 사업들을 위해서 5명이 함께 창업 구상하던 중 협동조합을 결성하게 되었다. 파크골프 도입 1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2014년도에 협동조합을 설립한 후 조합원들은 교육, 용품 제작 및 판매, 파크골프장 시설관리 등의 파크골프 보급및 활성화에 필요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소상공인협동조합 토탈카매니저협동조합

    경상북도 안동시 경동로 923-1 054-823-5000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동차 수리 및 정비 서비스, 타이어 판매]자동차 정비에 전문성을 지닌 소규모 정비업체 8곳이 전문컨설턴트의권유로 토탈카매니저협동조합을 만들게 되었다. 조합원들은 선팅, 타이어교체 수리, 커먼레일(디젤차량 고압 분사장치)장비 등 서로 자신의 전문분야 외 다른 정비 항목들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있게 되었다. 이는 사업의 안정화와 자연스러운 협업으로 고객들의 만족도가 상승하고 이는 조합원들의 소득증대로 나타났다.

  • 소상공인협동조합 토브커피에이전시협동조합

    대구광역시 수성구 무학로 142-1, 2층 홈페이지 바로가기

    [바리스타교육, 카페리뉴얼 컨설팅, 원두도소매]한국커피협회 심사위원, 실기평가위원 등 각 분야별 커피 전문가들 5명이 모여서 만든 협동조합이다. 커피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커피교육에서 그치지않고 로스팅, 카페창업, 커피교육 등 좀 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토탈 시스템을 적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전문가를 양성해서 그 전문가들이 적재적소에 배치될 수 있도록 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연결해서 하나의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한다.

  • 소상공인협동조합 크린주택관리협동조합

    경상북도 구미시 봉곡북로9길 1 1877-6788 홈페이지 바로가기

    [토탈 주택관리·수리]주택관리 관련 소상공인들이 개별로 영업을 하는 것에 한계를 느끼고 주택관리를 일괄로 맡기고 싶은 고객들의 요구가 일치하는 사회적 변화에 주목하고크린주택관리협동조합은 시작하게 되었다. 사업영역을 경북을 넘어 또 수도권으로 그리고 주택단지들과 도시재생 사업까지 광역화하고 확대할 계획이며 비정규직 여성인력을 정규직 전환으로 고용 안정화와 주택관리에 관련된 소상공인들이 상호 업무연계를 통해 경쟁력을 향상하고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 소상공인협동조합 크린이노베이션협동조합

    대구광역시 동구 화랑로93길 26 053-241-2000 홈페이지 바로가기

    [세탁, 세제, 창업컨설팅]크린이노베이션은 세탁업을 하는 소상공인들로 구성된 협동조합이다. 새로운기술을 개발하여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매출을 증대시켜 영세한 세탁자영업자들의 이익을 지켜내고자 한다. 특수세제 개발과 중국으로의 수출, 물로 양복을 세탁하는 기계를 개발하여 특허등록까지 마쳤으나 추가 개발비의 부족으로 현재 답보 상태에 있다. 관련지원 정책들이 현장에 맞추어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되길 희망한다.

  • 소상공인협동조합 친환경천연염색협동조합

    대구광역시 남구 중앙대31길 15-8 053-563-6202 홈페이지 바로가기

    [천연염색 의류, 천연염색 스카프, 천연염색 가방, 천연염색 원단]천연염색 작업을 하는 소상공인 다섯 업체가 뭉쳐 원자재구입비용과 물류비용의 절감 등은 물론 제품의 표준화, 고급화를 통하여 천연염색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조합원들의 수익구조를 개선하고자 설립하였다. 공동 봉재작업실이 운영되면서 공동브랜드 개발과 대량화된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공동 매장이 만들어졌으며 천연염색 원단 생산라인이 구축되어 지역내에서 경쟁력을 갖춘 협동조합으로 성장. ‘전통염색체험용구(체험염색체험교구)’ 개발에 성공하여 특허를 받고 학교와 관공서 등에 납품도 이루어졌다

검색